Chiudi

RGFE

스파게티 프리타타

first courses
조리 시간 35분 난이도 초급 분량 4인분

재료: 350g 스파게티/ 200g 캔에 들어있는 껍질 깐 홀 토마토, 물기를 빼고 씨를 제거하고 썰어진/ 15g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마늘 1쪽, 곱게 다짐/ 2장 신선한 바질 잎/ 설탕 약간/ 100g 신선하게 갈은 파마산 또는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 혼합물/4개 계란/ 1개 모짜렐라 (150g 중량) / 1큰술 야채유/ 간 맞출 소금과 후추

만드는법:
1. 먼저 토마토 소스를 준비한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간 불로 달군 후 마늘을 부드러워지고 캐러멜이 생기기 시작할 때까지 볶아준다. 토마토, 준비한양의 바질 반, 설탕 약간을 넣는다. 소금으로 간한다. 약한 불에서 적어도 15분 동안 끓인다.
2. 소스가 10분 동안 끓으면 스파게티를 끓는 소금물에 넣고 알단테로 삶아낸다. 스파게티를 큰 내열성 그릇에 담고 따뜻한 토마토 소스를 넣는다. 잘 섞고 파스타를 약간 식힌다.
3. 모짜렐라는 얇게 썬다.
4. 볼에 계란과 갈은 파르마산 치즈, 소금, 후추와 섞고 약간 따뜻할 때 스파게티에 섞어준다. 얇게 썬 모짜렐라를 그 위에 펼쳐주고, 그 위에 남은 파스타를 얹는다. 높이는 4-5센티미티 이어야 한다.
5. 팬을 다시 중불에 올리고, 프리타타를 한쪽면을 골고루 익힌 후 뚜껑에 밀어 넣는다. 프라이팬을 뚜껑 위에 놓고 한 번의 재빠른 동작으로 조심스럽게 뚜껑을 뒤집어서 익히지 않은 면이 팬에 들어가도록 한 다음, 양면이 바삭바삭하고 노릇노릇해지면 요리를 마친다. 프리타타는 따뜻하게 서빙될 수도 있지만 식어도 아주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