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udi

RGFE

매콤한 닭고기 룰라드 토마토 소스요리

main courses
조리 시간 1시간 10분 난이도 초급 분량 4인분

재료: 500g 슬라이스 한 닭고기 가슴살/ 500g 토마토 파사타(토마토 퓨레)/ 2큰술 곱게 다진 파슬리/ 마늘 1쪽/ 60g 신선하게 갈은 파마산 치즈/ 10g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허브 (로즈마리, 민트, 월계수잎, 세이지)/ 200ml 드라이 화이트 와인/ 1개 홍고추: 씨 제거 후 곱게 다짐/ 간 맞출 소금과 흑후추

만드는법:
1. 닭가슴살 필레를 절반을 잘라 펴서 1개로 얇은 2개의 필렛이 되도록 한다. 만일 필요하다면 가장자리를 잘 정리 해준다.
2. 얇게 저민 필렛을 나란히 펴 놓아준다. 각각의 그 위에 약간의 파슬리를 골고루 뿌려준다. (나중을 위해서 약간의 파슬리는 남겨 놓는다). 마늘과 페코리노와 파마산 치즈를 골고루 그 위에 뿌려준다. 소금과 후추로 간한다.
3. 끝에서부터 돌돌말아 룰라드 모양으로 말아준 후 이쑤시개나 칵테일 스틱으로 고정 해 준다.
4. 바닥이 두꺼운 팬을 중불에 올린 후 오일을 넣고, 남은 파슬리, 민트, 월계수 잎, 로즈마리 그리고 세이지를 넣는다. 거기에 룰라드를 넣고 재빠르고 고르게 갈색빛이 나도록 구워준다.
5. 룰라드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화이트 와인을 넣고 룰라드를 뒤집어주며 졸아들 때까지 조리해준다. 토마토 파사타를 넣고, 고추를 넣어준 후 소금으로 간한다. 약불에 약 20분간 뚜껑을 덮고 조리 해준다.
6. 룰라드가 다 익으면 다진 바질을 뿌린 후 곧바로 서빙한다.